우리 대학 여자농구부(김태유 감독)가 올해 MBC배 대학농구대회에 이어 창단 후 처음으로 여자농구 U-리그 우승까지 거머쥐어 2관왕에 올랐다. 지난 6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에서 열린 ‘2021 KUSF 대학농구 U-리그 여자 대학부 챔피언 결정전’에서 광주대를 79대 67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한 것.
▲ ‘2021 KUSF 대학농구 U-리그 여자 대학부 챔피언 결정전’에서 창단 첫 대학리그 우승을 차지한 여자농구부의 수상 모습
이번 대회는 2021 KUSF 대학농구 U-리그 1차와 3차 경기를 통해 선발된 단국대, 광주대, 수원대, 울산대 4개 팀이 참여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팀 우승에 기여한 조서희 선수(스포츠경영학과 4년)는 대회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했으며, “대학 생활의 마지막인 4학년에 좋은 결과를 남길 수 있게 도와준 같은 팀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태유 감독은 “선수 모두 부상으로 몸 상태가 좋지 않았는데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이 너무 고맙다”고 하였고 “여자농구부 창단부터 지금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은 대학과 스포츠과학대학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여자농구부는 올해 열린 4개 대회에서 2관왕을 거머쥐고 2번의 준우승(대학농구 U-리그 여자 대학부 1차, 3차 경기)을 차지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