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를 위한 소중한 기부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7월 동문소식
작성자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1.07.30
조회수 416
썸네일 /thumbnail.89668.jpg

▲김학균 동문(역사 84학번) OBS경인TV 대표이사 선임
김학균 동문이 OBS경인TV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됐습니다. 김 동문은 91년 경기일보 기자로 입사, 이후 아이티브이(iTV) 경인방송을 거쳐 OBS경인TV 경영국장, 보도국장, 미디어본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건문 동문(무역 86학번),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장 취임
이건문 동문이 7월 1일자로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장에 취임했습니다. 이 동문은 1993년 대한적십자사 입사 후 교육원, 감사실, 병원, 혈액원 등 적십자사 산하 기관에서 근무해 왔습니다. 이 동문은 “코로나 19 여파로 헌혈 참여가 감소했지만 책임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솔·이지형 동문(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17학번), 영화 ‘흩어진 밤’ 개봉
김솔·이지형 동문이 제작한 영화 ‘흩어진 밤’(드라마 장르/81분)이 개봉했습니다. 동문들의 데뷔작인 본 작품은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대상 및 배우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혼으로 인한 가족붕괴의 현실을 세밀한 언어로 접근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작품은 제67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제18회 마라케시국제영화제, 제27회 함부르크영화제 등에 초청받은 바 있습니다.

▲정훈동 교수(산업미술 91학번), ‘DNA Paris Design Awards: The Award 2021’ 본상
정훈동 교수(디자인학부)가 ‘DNA Paris Design Awards: The Award 2021‘에서 작품 ’NoNoNo’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정 교수는 이전에도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대통령 표창(2017년) 등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정민후 군(국악과 1년), 동아국악콩쿠르 대금 동상
7월 1일 마친 ‘2021년 제37회 동아국악콩쿠르’에서 정민후 군이 대금 부문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단국대 여자배구부, KUSF 대학배구 U-리그 2연패 달성
우리 대학 여자배구부가 지난 해에 이어 ‘2021 KUSF 대학배구 U-리그’ 여자대학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목포과학대, 우석대와 동률 전적이었으나 승점이 높아 대회 2연패를 달성했습니다. 정상욱 감독은 “다음 대회에도 분발해 더욱 발전하는 팀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단국대 여자농구부, MBC배 우승
우리 대학 여자농구부가 7월 9일 경북 상주에서 열린 ‘제37회 MBC배 전국대학농구’에서 광주대를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김태유 감독은 “창단 이후 처음으로 MBC배를 우승했다”며 경기력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주장 조서희 선수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