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신운희 석좌교수(국악과 95학번), 발전기금 1억 원 약정…1천만 원 기부
작성자 대외협력팀 임성훈
날짜 2024.04.19
조회수 130
썸네일 /thumbnail.140039.jpg

지난 16일(화) 우리 대학 석좌교수 신운희 동문(국악과 95학번)이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자 대학발전기금 1억 원을 약정 하고 1천만 원을 기탁했다.

▲ 발전기금 전달식(신운희 석좌교수, 안순철 총장)

신 교수는 만학도로서 지도교수님과 학우들에게 크고 작은 도움을 받았던 기억을 떠올리며 “후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싶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학부에서 역사학을 전공한 신 교수는 30대 중반 우연히 접한 시조창 강의에 감명을 받아 우리 대학 국악과에 편입했다.
정악(正樂)을 전공한 신 교수는 문학적 재능을 살려 수필가로 문단에서도 데뷔한 바 있다.

신 교수는 1980년대에 전설적인 여창 가곡의 명인인 김월하 선생을 만나 시조창을 배웠고 김호성·이동규·김경배·박귀옥·
서현숙 명인 및 송암 스님 등으로부터 정악을 사사 받았다. 전주대사습에서 시조 장원을 차지한 바 있는 신 교수는
△KBS국악경연대회 입상 △세종대상 국무총리상 △한국국악대상 등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실력을 검증받았다.

▲ 범정관 앞에서 신운희 석좌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전달식에는 안순철 총장, 김재일 대외부총장, 남재걸 대외협력처장, 신운희 교수 등이 참석했다.

[기부관련 문의]

대외협력팀 : 031-8005-2037~9 ㅣ 대외협력처 공용메일 : fund@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