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를 위한 소중한 기부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4월 대학 동문소식
작성자 대외협력처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1.04.21
조회수 619
썸네일 /thumbnail.83678.jpg

▲홍승찬, 이병용 선수, 씨름대회 금메달 쾌거
우리 대학이 지난 18일 열린 ‘제51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2체급을 석권했다. 소장급(80KG이하) 홍승찬 선수(국제스포츠학부 21학번)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청장급(85KG이하)에서는 이병용 선수(국제스포츠학부 20학번)가 금메달을 획득했다.

▲한진 동문, 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 취임
한진 동문(국악학과 지휘 박사과정 졸업)이 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에 선정되었다. 한진 동문은 서울대에서 학사, 석사를 졸업한 뒤 우리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용인국악관현악단 단장을 역임하고 용인대 교수로 재직중이다.

▲유재성 동문, 국제학술지 논문 투고
유재성 동문(의대 02학번, 아산충무병원 정형외과)이 국제학술지[Indian Journal of Orthopaedics]에 논문을 발표했다. 유재성 동문이 투고한 논문은 어깨 힘줄 손상의 해부학적 구조에 관한 연구로 단국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유재성 동문은 SCI급 논물 22편을 발표했으며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팀 팀닥터로 활동중이다.

▲백호 동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 취임
백호 동문(행정학과 83학번)이 서울특별시 도시교통실장에 임명됐다. 백호 동문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을 지냈으며 교통정책관과 교통운영관을 역임하면서 교통 소외지역의 불편을 해소한 바 있다.

▲김태수 교수(필명 해이수), 에세이집 『기억나지 않아도 유효한』 펴내
김태수 교수(국문과 92학번, 문예창작과 교수)가 첫 에세이집 『기억나지 않아도 유효한』을 출간했다. 김태수 교수는 해이수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현대문학』을 통해 등단했으며 심훈문학상, 단국문학상, 한무숙문학상, 아르코 창작기금,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문학부분)을 수상한 바 있다.

▲이용규 동문, 여수상공회의소 24대 회장 선출
이용규 동문(기계공학과 76학번, 퍼시픽기계기술(주) 대표이사)이 여수상공회의소 24대 회장에 선출됐다. 여수 출신 향토기업인인 이 동문은 남해화학에서 15년간 엔지니어로 근무한 바 있으며 여수경영인협회장, 여수시시정자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올 3월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에 선출됐다.

▲요리연구가 신계숙 동문,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시즌2)」 방영
신계숙 동문(중어중문학과 83학번, 배화여자대학교 교수)이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시즌2)」에 출연한다. 중국요리 연구가 이향방 선생의 향원에서 8년간 요리사로 근무한 신계숙 동문은 타이완, 상해를 오가며 요리를 연구했으며 삼성생활문화센터에서 요리를 전수했다.

▲단국대병원 김미영 방사선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지난 14일 단국대병원에 근무하는 김미영 동문(대학원 스포츠의학과)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미영 방사선사는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국가 보건 향상에 이바지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