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창조의 글로벌대학으로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지역인재 육성 “천안시-기업-대학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함께 나서”
작성자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3.03.13
조회수 210
썸네일 /thumbnail.118733.jpg

우리 대학이 천안시, 기업, 대학 26개 기관이 손잡고 지역인재 육성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10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 산관학 간담회 및 협약식’에는 박승환 천안부총장을 비롯해 박상돈 천안시장과 관내 기업 관계자 및 대학 총장들이 참석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을 다짐했다.


△ 김수복 총장을 대신해 박승환 천안부총장(왼쪽 아래 네 번째)이 지역인재 육성을 함께 다짐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참여 기관들은 △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육성사업 지원 △직무 실습 등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협력 △기업과 대학교의 구인·구직 활동 패키지 매칭 등 지역인재 육성에 함께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 대학과 천안시를 비롯해 천안시에 소재한 ㈜TMC, ㈜디바이스이엔지, ㈜에이리퀴드코리아, ㈜세라젬 등 유명기업 관계자 등 26개 기관이 함께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인재들이 대학과 지역사회와 기업 등이 협력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인재가 지역 내에 머무르며 발전하고 정착되어야 한다는데 데에 공감하고 지역 인재의 발굴과 육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박승환 천안부총장은 “산학관 협력을 통해 지역 인재의 취업 기회를 늘리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대학도 지역사회와 대학 간 성장과 상생을 함께 이루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