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 대학교 후원의 집은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을 후원 합니다.

나날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추운겨울
후원의 집과 함께 몸과 마음까지 따뜻하게 녹이세요.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여름 보양식의 최고 ‘죽전 삼계탕’
작성자 대외협력팀 이정인
날짜 2012.07.24 (최종수정 : 2015.05.07)
조회수 3,729
썸네일 /thumbnail.2855.jpg

여름 보양식의 최고 ‘죽전 삼계탕’


 


비가 오고 금방 날씨가 푹푹 쪄 몸이 이상하게 피곤해지는 것 같은 기분~! 이열치열 삼계탕으로 더위에 맞서보자!
고단백 음식이면서 인삼과 찹쌀, 대추, 밤 등으로 어우러진 보양식 원조 아이돌 '삼계탕'을 찾아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달려온 체육부 동문들과 함께 '죽전 삼계탕'을 탐방하였다. 마침 체육부 동문들은 모교를 방문하여 발전기금 전달식 행사를 치룬 후였다.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가니 일반 삼계탕 전문 식당과는 다른 냄새와 인테리어 분위기.
닭 음식점만의 독특한 냄새가 배어있을 거라는 생각과 달리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분위기가 느껴졌다. 우리를 반기며 환한 웃음을 보이는 윤 대표님은 공기 정화에 탁월한 소나무 내부 인테리어에 대해 웃으며 자신 있게 설명해 주셨다.  

 

애피타이저 인삼주


메뉴를 주문하기 전에 애피타이저 역할을 톡톡히 하는 인삼주!
삼계탕을 만들 때 쓴 인삼 뿌리를 모아 직접 담그고 있다. 알코올 성분까지 들어가 한잔 더 마셔보고 싶은 기분. 한잔 더 먹을 수 있나요~

 

'보양식 원조 아이돌'의 리더 삼계탕, 드셔보시면 알아요~

 


제법 큼직한 닭 한마리가 육수 속에 풍덩! 파도 듬뿍 올리고 맛을 내기 위한 첨가물이 없이 인삼을 주재료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우리 보양식 리더의 특징!
오므려져 있는 닭고기를 파헤치면 찹쌀과 대추, 밤, 인삼이 들어있어 진득한 삼계탕 국물과 함께 떠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이다. 그렇다면 보양음식 리더다운 특급 비결은 뭘까? 그것은 바로 윤 대표님의 부지런함! 항상 재료를 위해 시장을 직접 돌며 엄선한 식재료를 통해  특별히 제조한 육수에 인삼까지 갈아 넣어 담백함을 자랑한다. 이에 자극적인 가미를 싫어하는 외국인 단체 관광객들까지 끊이지 않는다.

 

 

남녀노소 모두가 찾는 영양간식 전기구이!


먹기 좋게 2등분해서 나와 반질반질해 보이는 전기구이. 오븐에 30분 동안 구워 기름기가 쫙 빠져 느끼하지 않고 닭을 먹으면 살이 찔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단칼에 없앤 전기구이 닭! 껍질은 바삭하고 속은 야들야들 촉촉하고 부드러워 천일염에 콕 찍어서 냠냠~
맛나게 먹는 아이들을 보며 흐뭇했던 윤 대표님은 무한 음료수를 서비스하기로 결정하였다. 


 

이 맛 그대로 가정까지 포장해가세요! 

일상에 지친 친구들과 함께 꼭 다시 와서 제대로 보양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드는 ‘죽전 삼계탕’.

단국대학교 학생 뿐 아니라 죽전 주민들에게 몸 보양 뿐 아니라 마음 보양을 전하고 있는 윤 대표. 평소에 단골손님으로 자주 오는 교수들로부터 후원의 집 소개를 듣고 바로 가입했다고 한다.

140여석 홀이 채워지고 줄서게 되는 한 여름에는 포장도 가능하다.

여름철 차가운 음료나 과일을 먹어 뱃속의 기운은 차가워졌다. 이제 삼계탕으로 따뜻하게 해줄 때가 됐다
여러모로 지쳐가는 여름. 슬럼프가 오기 전에 보양식으로 날려버리기 위해 '죽전 삼계탕'을 찾아가보는 건 어떨까?

  

 


업체명   죽전 삼계탕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1169-9
전화번호   031-897-9248
영업시간

  오전 10:00 ~ 오후 22:00

좌석수   120석 
주차    20대

 

  

삼계탕 13,000
전복삼계탕 26,000
전기구이 13,000
오리훈제 22,000
전복죽 22,000
닭복음탕 38,000


 



큰 지도에서 죽전삼계탕 보기

 

글: 황진수(hgs0000@dankook.ac.kr) 사진: 박하영(mint0829@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