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 대학교 후원의 집은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을 후원 합니다.

나날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추운겨울
후원의 집과 함께 몸과 마음까지 따뜻하게 녹이세요.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달콤쌉쌀 커피와 시원시원 여름의 만남!
작성자 대외협력팀 이정인
날짜 2012.07.06 (최종수정 : 2015.05.07)
조회수 2,674
썸네일 /thumbnail.2853.jpg

앗, 여름이다!
이럴 때면 시원한 아이스커피 생각이 굴뚝같은데.
‘메이슨 카브’는 착한 맛과 가격,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곳!
그렇다면 소문의 정체, 이제부터 확인해 볼까요? 

 

커피의 예민한 맛을 뽑아낸 바리스타

 

단국대 죽전캠퍼스 앞 정문에서 오른쪽 골목 초입에 위치한 '메이슨 카브', 가게는 아담했지만 커피향이 멀리 퍼지는 오리지널 커피전문점이다. 골목 안을 꽉 채운 커피향의 비밀을 캐내기 위해 문을 열고 들어서니 마침 커피를 볶는 소리가 잔잔히 들린다. 커피의 예민한 맛을 살려내는 로스팅 기계에서 커피가 볶아지는 중이다.


 

커피는 열을 가할수록 푸른색에서 갈색을 거쳐 검은색으로 바뀌는데 향기도 캐러멜 향에서 신 향으로 바뀌고 점점 탄 향이 짙어진다고 한다. 커피를 볶는 과정을 잘 콘트롤하는 바리스타는 자기만의 로스팅 기술로 커피 맛을 좌우한다.

경력 14년차 김미령(56) 대표가 4가지 원두를 블랜딩과 로스팅하여 만드는 커피는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알려진 솜씨다. 인근 커피점에서도 ‘메이슨 카브’의 브랜딩 커피를 사갈 정도란다. 드림단국에서 방문한 날에도 프랜차이즈 예비 창업주들이 실전학습에 열중이었다.

 

 

 이렇게 싸도 되는 거야?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 거야?

 

우선 눈에 띄는 메뉴를 하나씩 먹어보기로 했다. 혼자서는 역부족일 것 같아 엄선된 테이스터들을 불러서 한 종목씩 맛을 보았는데. 한낮의 태양이 뜨거웠던 차라 팥빙수 한 그릇 먼저 뚝딱!


기금팀의 방 팀장과 대외협력팀 전 선생이 다정하게 한 숟가락씩 떠먹는 모습에서 취재팀은 웃음이 ‘빵’ 터졌다.

어찌나 정답고 행복한 표정인지 그 맛이 궁금했는데 “어머니가 만들어주시는 팥빙수 같은 맛!” 이라며 방 팀장이 한마디로 정리했다.
"재료가 착하고 손이 착하니 맛도 착할밖에!"

▲ (1) 푸른빛의 레몬에이드인 ‘블루아이스’ (2) 더치커피 (3)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를 감미한 ‘아포가토’

    (4) 시원한 옛날 팥빙수 (5) 모카와 라떼

 

이젠 배가 부르다며 손사래를 치던 분들이 커피잔에 입을 대자마자
“음~! 뭐니뭐니 해도 커피전문점은 커피가 최고야!”
하며 엄지손가락을 내민다.
가격이 궁금하다고? 커피는 3000원대, 쥬스는 4000원대! 강남에서 커피 마시던 사람들, 아니 딴 집에서 커피 마시던 사람들은 배신당한 느낌의 가격이다. 그런데 이게 다가 아니다.
커피를 시키면 수제 초콜릿이 써비스로 제공! 쿠폰카드로 적립하면 커피가 공짜! 커피마니아라면 원두를 사가는 것도 요령. 100g기준 브라질 산토스 7000원, 케냐AA 9000원, 예가체프 8000원.



 


활기찬 젊음을 위한 쉼터가 될 수 있기를! 

한바탕 시음회를 끝내고 김 대표과 나란히 앉아 얘기를 나누었다.
학교 앞에 카페가 위치해 있다 보니 자연히 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취업이나 학업으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달콤한 마끼아또처럼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싶었어요.”
이런 마음이니 손님들이 ‘메이슨카브’에 반하는 것은 당연지사.
김 대표는 지금은 작은 도움밖에 주지 못하지만 앞으로는 더 큰 도움을 주고 싶다는 마음을 전했다.
김 대표가 만드는 달달한 사랑이야기.
앞으로 더 깊고 아늑한 맛으로 우리를 향기롭게 하기를 기대해 본다.


▲ 김미령 대표


업체명 메이슨 카브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1335-1
전화번호

031) 889-2909

영업시간

학기 중 AM 8:00~ PM 10:00 방학기간 AM 9:00~ PM 10:00

좌석수 25석

 



 

 

 


큰 지도에서 내가 저장한 장소 보기

 

박소연(psm357@dankook.ac.kr) 박하영(mint0829@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