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를 위한 소중한 기부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5,108명의 꿈을 응원합니다” 2023 입학식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3.02.23
조회수 596
썸네일 /thumbnail.118087.jpg

신입생 대학생활 적응 위한 DK로드맵 시행


코로나19 여파로 고교 생활 대다수를 보낸 수험생들이 대학에 입학했다. 18개 학부, 55개 학과에 입학한 죽전 2,578명·천안 2,530명 등 새내기 단국인 5,108명이 4년 만의 대면 입학식을 치렀다. 입학처는 21일 양 캠퍼스 체육관에서 입학식을 거행하며 수년간 인고의 시간을 이겨낸 입학생들을 따뜻하게 격려했다.


2023학년도 입학식장에는 김수복 총장과 장세원 교학부총장, 박승환 천안부총장, 안순철 대외부총장, 김오영 산학부총장 등 교무위원들이 대거 참석해 입학식장을 가득 메운 앳된 신입생과 노심초사한 학부모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입학식은 교수회 임원, 교직원 대표, 문화예술·언론·경제계·정계·스포츠 분야 주요 동문들의 환영 영상메시지, 신은종 입학처장의 학사보고,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과 격려사, 신입생 대표 선서, 각종 장학증서 수여, 총동창회장과 총학생회장의 환영사, 뮤지컬전공 재학생과 치어리딩 동아리 아스테르를 비롯한 다양한 동아리 축하공연, 전체 교가제창의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 입학식이 열린 양 캠퍼스 체육관 전경


김수복 총장은 “독립운동가가 설립한 명문사학 단국대학에 입학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대학 생활은 미래와 꿈을 설계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니만큼 입학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러분의 꿈에 다가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상배 총동창회장도 “지금까지의 노력을 믿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단국인이 되길 응원한다”며 축사를 했다.


△ 김수복 총장이 신입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 신은종 입학처장이 학사보고를 통해 대학의 역사를 소개했다.


△ 이상배 총동창회장이 신입생들에게 축사를 전하고 있다.


김수복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능동적 인재로 성장할 것을 당부하며 705명에게 영예의 장학증서도 수여했다. 범정장학생과 혜당장학생으로 선발된 방지현(경영학부)·곽수경(아시아중동학부 일본학전공)·진서현(소프트웨어학과)·이형택(의예과)·최수임(간호학과)이 입학생을 대표해 장학증서를 각각 받았다.


모바일시스템공학과의 글로벌인재장학생에 선정된 신입생 정현우 군(19)은 “정시전형에 합격한 것이 처음엔 체감하질 못했는데 입학식장에서 많은 선배들의 응원과 격려로 이제야 대학생이 된 것을 실감한다”며 “IT분야의 목표를 향해 한발 한발 정진하며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싶다”고 입학소감을 밝혔다.

 

간호학과에 입학한 최수임 양(29)은 “입학동기들과의 캠퍼스 생활이 설레고 기대가 가득한데 마침 설립자의 뜻이 깃든 혜당장학생에 선발돼 감개가 무량하고 열심히 공부해 인술을 펼치는 간호사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 김수복 총장이 대표수상자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대학 홍보대사 ‘날개단대’ 재학생들도 추운 날씨 속에 입학식에 참석한 신입생들에게 핫팩과 입학축하 선물을 전하고 대학 마스코트 단웅이·단비와의 기념사진 촬영, 페이스페인팅 이벤트, 신입생 인터뷰 및 버킷리스트를 조사하며 열정 가득한 신입생들을 축하했다.


△ 죽전캠퍼스 입학식 축하공연


△ 천안캠퍼스 입학식 축하공연


△ 김예림 선수(국제스포츠전공 1년)가 축하 인사를 전했다.


대학 당국은 입학식을 마친 후 신입생의 안정적인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 학과별 ‘DK 로드맵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DK 로드맵’은 학과(부)별 전공 소양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양 캠퍼스에서는 DK-WOW, 학습·적응·전공 Warming-up, 학과(부)별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컨텐츠가 마련됐다.

△ DK로드맵 프로그램과 학부모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