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를 위한 소중한 기부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새내기 단국인 5,031명 입학” 2022학년도 입학식 거행
작성자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2.02.23
조회수 437
썸네일 /thumbnail.99931.jpg

2022학년도 입학식이 22일 죽전캠퍼스 단국역사관에서 거행됐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행사장에는 장학생을 포함한 신입생 대표 일부와 김수복 총장, 장세원 교학부총장, 박승환 천안부총장 등 교무위원이 참석한 가운에 진행됐다. 오천 여 신입생과 학부형, 교직원들은 대학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입생을 격려하고 환영했다. 신입생 100여명도 줌을 통해 참여했다.

 


△ 신입생 대표 이세은(특수교육과/왼쪽), 이도경(의예과)이 신입생 선서를 하고 있다.


김수복 총장은 “단국 청년의 기개가 넘쳐나는 교정에 신입생 여러분의 미래가 있고, 여러분의 미래에 단국이 있을 것”이라며 “힘껏 배우고 익혀 성공적인 미래를 찾아가는 대학생활이 되기를 바란다”며 축하했다. 이상배 총동창회장도 영상을 통해 “모교의 교육환경 선진화를 위해 총동창회가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가겠다며 당당히 사회에 진출하는 자랑스런 단국인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 김수복 총장이 신입생을 위한 응원과 격려를 전하고 있다.



△ 이상배 총동창회장이 영상을 통해 축사를 전했다.


입학식에서는 825명의 장학생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도 이어졌다. (△범정장학생 이세은(특수교육과) 고은비(아시아중동학부 일본학전공) △혜당장학생 장유라 양(정보통계학과) 송지호(제약공학과) 이도경(의예과) 등)

 


△ 김수복 총장이 신입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총장 축사에 이어 교수회 임원, 직원 대표, 국내외 재학생과 문화예술‧언론미디어‧재계‧국회‧스포츠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동문(박해수, 송소희, 정광재, 김학균, 함영주, 정춘숙, 허영구, 진선유, 이정수, 김태형)들의 훈훈한 격려 메시지도 이어졌다.  



△ 박해수‧송소희 동문도 후배 격려에 나서 즐겁고 보람이 가득한 대학 4년을 기원했다.



△ (위)이정수 죽전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장호수 천안총학생회장의 입학식 축하 장면


뮤지컬전공에서도 신입생 환영을 위해 동문과 재학생이 축하무대를 꾸몄다.


△ 뮤지컬전공 동문, 재학생의 축하무대


△ 단국역사관 컨벤션홀에서 치러진 입학식 무대 전경


입학식은 단국대 공식 유튜브 채널 「똑단발」로 시청할 수 있다.
영상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QwRLbU8W4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