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를 위한 소중한 기부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9-10월 동문소식
작성자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1.11.17 (최종수정 : 2022.01.05)
조회수 258
썸네일 /thumbnail.95149.jpg

▲박완신(음악교육과 80학번)동문, 광주광역시 시립합창단 지휘자 재위촉
박완신 동문이 광주시립합창단 지휘자로 재위촉되었습니다. 박 동문은 제주시립합창단, 전주시립합창단 등에서 상임지휘자를 지냈으며 2019년부터 광주시립합창단 지휘자를 맡고 있습니다.

▲손승우(법학과 91학번) 동문, 한국지식재산연구원장 취임
손승우 동문이 한국지식재산연구원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손 동문은 모교에서 법학과 교수로 제자들을 지도한 바 있으며 한국지적재산권경상학회장을 역임했습니다.

▲노은희(문예창작학과 02학번) 동문, 소설집 출간
노은희 동문이 소설집 '트로피 헌터'를 출간했습니다. 노 동문은 2003년 창주문학상으로 등단해 개천문학상, 아산문학상을 수상하며 인정받았습니다.

▲소윤경(대학원 12학번) 동문, 세라믹팔레스홀 초청 독주회
소윤경 동문이 세라믹팔레스홀 기획 음악회에 초청, 피아노 독주회를 열었습니다. 소 동문은 다양한 콩쿠르에서 입상했으며 활발하게 연주회를 개최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동준(대학원 01학번) 동문, 신간도서 출간
이동준 동문이 신간도서 '거꾸로 읽는 헌법'을 출간했습니다. 이 동문은 모교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취득한 바 있습니다.

▲유나얼(서양화과 01학번) 동문, 개인전 개최
가수로서도 잘 알려진 유나얼 동문이 개인전 (Whom Say Ye That I Am?)을 개최했습니다. 서양화과를 졸업한 유 동문은 미술가, 가수로서 모두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미경(도예과 90학번) 동문, 개인전 개최
장미경 동문이 개인전 <호랑이>를 개최했습니다. 장 동문은 지난 2008년부터 17회의 개인전을 비롯해 150여 회의 단체전을 개최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노진영(대학원 법학과) 동문, 학교법인 호심학원 이사장 취임
노진영 동문이 광주대학교 재단인 학교법인 호심학원 이사장에 취임했습니다. 노 동문은 목포대, 초당대, 총장을 역임했고 세계박람회유치위원회 위원장, 범국민 추진위원회 위원장, 대통령 직속 사회통합위원회 위원을 지낸 바 있습니다.


▲박광수(시각디자인과 89학번) 동문, 신간도서 출간
박광수 동문이 신간도서 '엄마, 죽지 마'를 출간했습니다. 1995년 만화 작가로 데뷔한 박 동문은 조선일보에 연재한 '광수생각'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여자농구부, 창단 첫 대학농구 U-리그 우승
모교 여자농구부가 지난 MBC배 우승에 이어 창단 첫 U-리그 우승까지 거머쥐어 2관왕에 올랐습니다. 모교 여자농구부는 올해 4개의 대회에서 2번의 우승과 2번의 준우승을 차지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