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창조의 글로벌대학으로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와 협약 체결
작성자 대외협력처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0.05.04 (최종수정 : 2020.05.06)
조회수 491
썸네일 /thumbnail.64351.jpg

우리 대학이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함양산삼엑스포조직위)와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24() 오후 3시 함양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김수복 총장, 서문석 대외협력처장, 장세원 기획실장, 박덕규 예술대학장  등 대학 관계자와 장순천 함양산삼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 조현옥 함양군 부군수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우리 대학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와의 협약을 통해 항노화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과 함양산삼엑스포조직위는 항노화 산업과 관련해 양 기관의 인력 및 시설·장비 공동 이용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 사업 엑스포 현장학습, 학술회의,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 가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에 대해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함양군의 특산물인 산삼(산양삼)과 우리 대학 천안캠퍼스가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연관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수복 총장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원과 함께 우리 대학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연구와 함양 산삼의 효능을 입증하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우리 대학 관계자들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로부터 관련 사업 설명을 듣고 있다.  

 


 한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을 주제로 925일부터 1025일까지 한 달간 경상남도 함양군 일대에서 열린다. 엑스포는 산삼과 항노화 관련 융복합 연구를 통해 관련 산업의 세계시장 활성화 및 산업화 모델을 구축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