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창조의 글로벌대학으로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반도체 인재 키우자! 대학-외투기업-충남도 상생협력 다져
작성자 대외협력2팀 신성민
날짜 2022.12.08
조회수 304
썸네일 /thumbnail.114680.jpg

△ 김오영 산학부총장(앞 줄 왼쪽 세 번째)이 충남 20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캠퍼스가 반도체 인재 육성을 위해 충남도, 외국인 투자기업, 지역 대학과 손잡았다. 6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남도·대학·외국인 투자기업 상생협력 협약식’에는 김오영 산학부총장을 비롯해 김태흠 충남지사, 에드워드코리아 임우식 사장, 메르센코리아 김재하 대표이사, 충남 소재 대학 총장 등이 참석해 반도체와 자동차 분야의 지역인재 육성을 다짐했다.


협약을 체결한 기관들은 △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행정·재정 지원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협력 △계약학과 설치 추진 등 지역인재의 육성과 취업지원에 최대한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천안·아산에 생산시설을 둔 듀폰코리아, 로타렉스코리아, 메르센코리아, 에드워드코리아, 엠이엠씨코리아, 쿠퍼스탠다드코리아 등 외국계 반도체 및 자동차 기업의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해 “지역 대학생들이 졸업 후 지역에서 채용되고 안정적으로 주거할 수 있는 시스템이 조성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오영 산학부총장은 “반도체 산업이 밀집된 충남 지역에서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대학도 지역사회와 대학 간 혁신성장과 상생 발전을 주도하는 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