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창조의 글로벌대학으로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해양치유 인재 함께 키운다” 태안군과 MOU체결
작성자 대외협력1팀 장일식
날짜 2023.11.09
조회수 580
썸네일 /thumbnail.130925.jpg

우리 대학과 태안군이 해양치유 전문인력 양성에 손을 잡았다. 지난 3일(금) 태안군청에서 우리 대학과 태안군은 해양치유 전문인력 양성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안순철 총장(오른쪽)과 가세로 군수(왼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지난 8월 전국에서 단 두 곳만 뽑는 해양수산부 「해양치유 전문인력 양성기관」에 선정됐다. 해양치유는 해수를 이용한 수치료, 해양자원(해수, 모래, 소금, 진흙, 해조류 등) 및 기후를 활용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활동이다.

해양수산부는 2024년까지 1,354억을 투입해 완도·태안·고성·울진에 해양치유센터를 조성한다. 이번 협약은 태안군 해양치유센터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해양치유 산업분야 기술 및 연구개발 공동참여 △해양치유 분야 인재양성 및 교육발전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운영 △해양치유 정보 공유 및 인적 교류 확대 △양 기관 보유시설 및 장비 공동 사용 △양 기관 해양치유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 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안순철 총장은 동문인 가세로 군수(법학과 75학번)를 방문, 성공적인 군정 활동을 응원하며 협약식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오는 12월 천안 평생교육원은 「해양치유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교육내용은 △해양치유 자원 및 시설관리 △해양환경 이해 및 관리 △해양치유 서비스 기획·운영·관리 등으로 운영된다. 총 120시간의 교육(이론 90시간, 현장 30시간)을 이수하는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현장실무 중심으로 운영되며, 국가전문자격 지정 예정인 해양치유사(가칭)를 취득할 수 있는 필수 교육이다.

태안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안순철 단국대 총장, 백동헌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장, 장태수 보건행정학과 교수 및 가세로 태안군수, 박경찬 부군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은 안순철 총장이 동문인 가세로 군수(법학과 75학번)를 방문, 성공적인 군정 활동을 응원하며 협약식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안순철 총장은 “단국대 천안캠퍼스는 의약학·바이오·보건 인프라를 기반으로 충청권 의료바이오헬스 특성화를 주도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치유 산업을 선도할 맞춤형 인재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국대 #태안군 #해양치유 #협약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