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348 |
  •  페이지 26/50
대학 사랑의 따뜻한 마음, 발전기금으로 전달

2018.05.17

1,475

인기글

-故 김재황 군 부모님, 대학발전기금 3천만원 전달 17일 오전 9시, 이른 시간에 총장실의 문을 두드린 학부모가 있었다. 지난 해 12월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故 김재황 군의 부모님 김상표, 황보윤 씨였다. 이들은 이 날 장호성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 발전기금은 ‘김재황 장학금’으로 명명하고 故 김재황 군이 재학했던 국제통상학부 무역학전공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 故 김재황 군의 부친 김상표 씨(가운데)와 모친 황보윤 씨(오른쪽 끝)가 장호성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김 군은 지난 12월 새벽시간까지 기말고사 공부를 하고 자취방으로 돌아가던 중 곡선주로에서 과속한 대형화물차에 사고를 당해 유명을 달리했다. 우리 대학은 학업에 충실하고 촉망받는 인재였던 김 군에게 지난 2월 22일 진행된 학위수여식에서 명예졸업장을 수여한 바 있다. 발전기금을 전달한 김 군의 모친 황보윤 씨는 “아들이 단국대학교를 정말 자랑스러워했다. 지난 해 갑작스럽게 어려운 일을 겪는 동안에도 대학의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고, 특히 아들의 대학 친구들이 지금도 종종 먼 길을 찾아와 위로가 돼 주고 있다. 아들이나 다름없는 그 친구들이 학업을 펼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장호성 총장은 발전기금을 전달한 김 군의 부모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어려운 중에도 인재 양성을 위해 기부해주신 데 대해 감사하며, 그 마음을 기려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김용운 군, 아르바이트로 모은 1백만 원 학과 장학금으로 전달 한편, 한 재학생이 휴학기간 동안 아르바이트로 번 돈의 일부를 형편이 어려운 친구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해 감동을 주고 있다. 주인공은 우리 대학 영어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용운(26세) 군. ▲ 영어과 김용운 군이 학과 장학금으로 1백만 원을 전달했다. 김 군은 학업에 열정이 있으나 가정형편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전달해달라며 우리 대학에 1백만 원을 기탁했다. 휴학 기간 동안 영어 학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십시일반 모은 금액이다. 장학금을 전달하며 김 군은 “학교를 다니면서 성적장학금의 도움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장학금이 학업을 진행하는 데 경제적으로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 지 잘 알고 있다. 나의 작은 성의가 형편이 어려운 친구에게 희망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 군은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자’라는 좌우명을 실천하며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기업에서 후원하는 교육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큰 보람을 느꼈다는 김 군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기부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자 더 열심히 학업에 임하게 됐고,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봉사를 인생의 큰 목표로 갖게 됐다고 한다. 졸업 후에는 영어 강사가 되어 영어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자유롭게 가르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봉사활동을 하며 전공과 꿈에 대한 고민들이 뚜렷한 목표로 완성됐다는 그는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학업과 봉사 모두 열심히 임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외협력팀

우리 대학 노동조합, 창립 30주년 맞아 발전기금 1억 원 쾌척

2018.05.16

1,628

인기글

우리 대학 노동조합(위원장 김경섭)이 지난 3일 죽전 캠퍼스 학생극장에서 ‘단국대학교 노동조합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진행하고 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호성 총장, 김경섭 노동조합위원장, 정춘숙 국회의원, 이은재 교수협의회장 등 대·내외 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역대 위원장 소개와 노조 역사를 돌아보는 동영상 시청과 함께 내·외빈의 축사가 이어졌다. ▲ 우리 대학 노동조합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장호성 총장(가운데)에게 대학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우리 대학 노조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대학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노동조합으로 거듭나기 위해 향후 5년간 매년 2,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했다.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우나 비전이 뚜렷한 재학생들을 선발해 양 캠퍼스별 10명씩 총 20명에게 각 100만 원의 장학금을 매년 지급할 예정이다. 김경섭 노조위원장은 “단국대 구성원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조합원의 힘을 모아 학교 발전과 함께하는 노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대학 발전을 염원하는 조합원들의 의지에 따라, 작은 정성이나마 조합비 일부를 가정형편이 어려운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1988년 5월 3일 창립총회를 거쳐 출발한 우리 대학 직원노조는 조합원들의 근로조건 유지개선 및 생활향상, 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대외협력팀

경영대학원 글로벌e-SCM학과 원우회 발전기금 전달

2018.04.17

1,503

인기글

경영대학원 글로벌e-SCM학과 원우회 '십시일반' 모은 발전기금 전달 지난 7일(토) 우리 대학 경영대학원 글로벌e-SCM학과 동문 100여명이 모교의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2,000만원을 약정했다. 이번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장호성 총장, 오재인 경영대학원장, 정윤세 학생처장과 박현희 글로벌e-SCM학과 주임교수, 글로벌e-SCM학과 조윤경 원우회장을 비롯한 원우회 임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왼쪽부터) 김수환 글로벌e-SCM학과 원우회 부회장, 오재인 경영대학원장, 이창희 글로벌e-SCM학과 4기 졸업생 대표, 장호성 총장, 조윤경 글로벌e-SCM학과 원우회 회장, 정윤세 학생처장, 박현희 글로벌e-SCM학과 주임교수 조윤경 글로벌e-SCM학과 원우회장은 "실무와 직접 연계된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지식 함양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특히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에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었다. 모교를 위해 작은 정성이라도 보태고 싶어 기쁜 마음으로 원우회 회원들과 기금 전달의 뜻을 모았다" 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e-SCM학과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무역, 물류, IT를 결합한 e-SCM석사과정으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에 6개월 이상 재직한 임직원에게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등록금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계약학과이다.

대외협력팀

모교 발전에 정성 보태, 해병대군사학과 동문 발전기금 전달

2018.03.08

1,696

인기글

지난 2월 졸업한 해병대군사학과 27명의 동문들이 대학과 학과의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1,296만원을 약정했다. 발전기금 약정서 전달식은 7일 오후 2시 천안캠퍼스 부총장실에서 열렸다. 약정식에는 김수복 부총장, 김호 공공인재대학장, 해병대군사학과 차동길 교수와 이창희 훈육관, 이준석, 박진하 동문이 참석했다. ▶ 해병대군사학과 이준석 동문(왼쪽)이 김수복 부총장에게 발전기금 약정서를 전달했다. 해병대군사학과 동문이 약정한 1,296만원은 이들이 장교로 임관 후 매월 2만원씩 24개월간 납부하게 되는 금액으로, 해병대군사학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대표로 발전기금 약정서를 전달한 이준석 동문은 “지난 해 해병대군사학과 1기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발전기금을 전달한 것을 보고 우리 기수 또한 모교와 학과의 발전에 작은 정성이라도 보태고 싶어 발전기금을 전달고자 뜻을 모았다” 며 “조국을 지키고 모교를 빛내는 훌륭한 해병대 장교가 되기 위해 힘쓸 것이며, 후배들 또한 교수님들의 훌륭한 가르침을 받아 건강하게 졸업하고 임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외협력팀

우리 대학, HDC현대EP와 미래 유망기술 개발 위한 산학교류협약 체결

2018.03.06

2,006

인기글

우리 대학이 6일 죽전캠퍼스에서 HDC현대EP와 산학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어서 HDC현대EP는 우리 대학의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 장호성 총장(앞줄 다섯번째), 정몽규HDC현대산업개발그룹회장(왼쪽 네번째) 등 대내외 관계자들이 산학교류협력 및 대학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산학교류협약 체결 후 (왼쪽) 정몽규HDC현대산업개발그룹회장이 (오른쪽)장호성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호성총장, 김병량 교학부총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어진우 산학부총장과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그룹 회장,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강창균 HDC현대EP대표이사 등 교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우리대학과 HDC현대EP는 이번 산학교류협약을 체결해 미래 유망기술 개발과 사업화에 힘을 합쳐나갈 계획이다. HDC현대EP는 1988년 현대산업개발 유화사업부로 첫걸음을 뗀 후 2000년 계열회사로 분사했으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등을 개발·생산·공급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분야 복합PP(폴리프로필렌) 시장점유율 1위에 올라있다. ▲ (왼쪽 위 시계방향으로) HDC현대EP 중앙연구소 제막식, 제막식 후 단체사진 촬영, HDC현대EP 중앙연구소 투어 이어진 행사로 우리 대학 에너지 소재 연구센터(CPEM)내에 HDC현대EP가 설립한 HDC현대EP 중앙연구소 개소식이 열렸다. HDC현대EP 중앙연구소는 당진과 울산에 분산되어 있던 연구 기능을 우리 대학 죽전캠퍼스로 통합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은 HDC현대EP와의 인적·기술적 교류를 통해 R&D 역량을 강화하고 스마트 신소재 개발을 통해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호성 총장은 “대학의 연구 및 인재 양성 기능과 연구원의 시험인증, 해외 비즈니스 컨설팅 등 각자의 전문성을 키워 협력하자”고 말했다.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그룹 회장은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단국대학교와 협력해 신사업 발굴과 사업 확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외협력팀

천안농업협동조합, 대학발전기금 7천만 원 전달

2017.12.12

1,437

인기글

천안농업협동조합(조합장 윤노순)이 우리 대학에 발전기금 7천만 원을 전달했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11일 오후 2시 죽전캠퍼스 총장실에서 장호성 총장, 김철현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장과 윤노순 천안농업협동조합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윤노순 천안농업협동조합장(왼쪽)이 장호성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윤노순 조합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단국대 동문들의 활약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발전기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호성 총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인재 양성에 뜻을 가지고 매년 발전기금을 후원해주신 데 감사하다. 대학 발전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답했다. 천안농업협동조합은 지난 2014년 우리 대학에 1억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이번에 4회 째 발전기금(누적합계 3억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밖에도 지역의 청소년 및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도 꾸준히 기부하며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대외협력팀

우리은행 재직동문, 발전기금 1천만 원 전달

2017.11.30

1,804

인기글

지난 29일 우리은행에 재직 중인 단국대 동문들이 우리 대학을 찾아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 발전기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지호준 · 김지찬 동문, 강대식 대외부총장, 김용빈 대외협력처장) 이번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강대식 대외부총장, 김용빈 대외협력처장과 김지찬(경상대학 무역학과 84학번, 단국대지점 지점장), 지호준(상경대학 무역학과(야) 90학번, 단국대지점 차장) 동문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지찬 동문(경상대학 무역학과 84학번)은 발전기금을 전달하며 “우리은행에 재직하고 있는 300여명의 단국대 동문들이 모교 발전을 위해 정성껏 모금했다. 후배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대식 대외부총장은 “모교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준 우리은행 재직 동문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대학 발전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답했다. 우리은행 단국대 동문회에서는 모교 발전 및 후배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발전기금 1천만 원(누적 4천만 원)을 기부하고 있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