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333 |
  •  페이지 15/48
공연영화학부 뮤지컬 <TheMadOnes>팀 우승상금 기부

2021.04.08

696

인기글

지난 25일 공연영화학부 뮤지컬 (TheMadOnes)팀 학생들이 학과발전에 사용해달라며 뮤지컬 페스티벌 상금을 기부했다. 학생들이 기부한 발전기금은 공연영화학부 전공시설 개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김현지 학생(공연영화학부, 17학번)은 “후배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연습해서 좋은 결과를 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공연영화학부 작품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우리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TheMadOnes)팀) 지난해 11월 열린 ‘제8회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ㆍ뮤지컬 페스티벌’에서 뮤지컬 단체상 대상을 수상한 우리대학 (TheMadOnes)팀은 공연영화학부 뮤지컬 전공 학생 18명과 음악전공 학생 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단체상 수상뿐만 아니라 김현지 학생(공연영화학부, 17학번)은 개인상(창작예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뮤지컬 (TheMadOnes)는 한국에서 정식으로 공연된 적이 없는 작품으로 김현지 학생이 이를 번역, 가사작업까지 한 후 공연해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

대외협력처 대외협력2팀

의과대학 ‘늘푸름 장학회’, 장학금 1천 5백만 원 기탁

2021.03.29

885

인기글

의과대학 교원들이 후학 양성을 위해 결성한 ‘늘푸름 장학회’가 1천 5백만 원의 장학금을 대학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기금은 ‘늘푸름 장학금’으로 적립해 의과대학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하게 된다. 지난 2000년 의과대학 동문 교원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늘푸름 장학회’는 지난 2008년부터 26회에 걸쳐 총 2억 8천 2백만 원의 장학금을 대학에 기탁했다. 현재 148명의 교원이 후원에 참여하고 있는 장학회는 매 학기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을 4~6명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총 184명의 장학생이 장학금을 받았다. 늘푸름 장학회를 총괄해온 이재현 교수(의학과)는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의 학업 의욕을 고취 시키고, 수혜자들이 모교를 더 사랑하고 훗날 사회에 나가 선한 영향력을 펼치며 살아가길 바라는 선배들의 마음이 담긴 장학금”이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의과대학 전경 한편, 의과대학은 늘푸름 장학회 외에도 매년 홈커밍데이를 개최하며 선후배 간 모교 사랑의 마음을 이어가고 있다. 2014년 1회를 시작으로 7회째 이어진 홈커밍데이는 재학생 후배들이 동문 선배들을 초청해 공연 및 간담회를 마련하고, 동문들은 후배들을 위한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등 학과의 발전을 위한 선후배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대외협력처 대외협력2팀

㈜메탈젠텍, 3억 8,700만 원 상당 공학용 SW 기증

2021.03.17

733

인기글

열유체, 금속재료, 공정해석 분야의 벤처기업 ㈜메탈젠텍(대표 이중의)이 기계공학과 학생들을 위해 교육용 소프트웨어(3억 8,700만 원)를 무상 기증했다. ㈜메탈젠텍 이중의 대표는 3월 16일 우리 대학을 찾아 김수복 총장을 접견하고 관련 교육용 소프트웨어 전달식을 가졌다. 기증식에는 김수복 총장, 이중의 ㈜메탈젠텍 대표, 안순철 대외부총장, 강상대 비서실장, 박성순 대외협력처장, 배성재 I-다산LINC+사업단 스마트제조사업센터장, 유선준 산학협력중점교수(I-다산LINC+사업단)가 참석했다. ▲ 이중의 ㈜메탈젠텍 대표(왼쪽)가 김수복 총장(오른쪽)에게 공학계열 학생 교육용SW를 기증했다. ㈜메탈젠텍이 기증하는 소프트웨어인 ‘SimScale’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조역학, 유체역학, 열역학 등의 제품설계 시 가상의 공간에서 이를 테스트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정교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공동작업이 가능해 공과대학 등 관련 학과들의 교육 및 연구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배성재 교수(기계공학과)와 프로젝트를 협업 중인 이중의 대표는 “온도, 바람, 환기, 물의 흐름 등 구조물의 유체해석과 관련한 소프트웨어는 대다수가 외국산인 게 현실”이라며 “기업이나 대학이 해당 데이터를 통해 연구를 진행하기에는 경비의 부담이 너무 커 기부하게 됐다”고 기부 사유를 밝혔다. 김수복 총장은 "관련 소프트웨어가 혁신인재 양성에 크게 도움이 된다. 공대 학생들의 역학분야 수업 외에도 이용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길 바란다. 또한 (㈜메탈젠텍의 연구개발분야가 글로벌시장에서 빛을 발하고 첨단 산업의 소재, 부품, 장비 생태계를 견인하길 바란다”며 감사패를 증정했다. ▲ 기증식 참석자 기념촬영 (좌로부터 유선준 교수, 배성재 교수, 이중의 ㈜메탈젠텍 대표, 김수복 총장, 안순철 대외부총장, 강상대 비서실장, 박성순 대외협력처장)

대외협력처 대외협력2팀

조홍일·이상섭 동문, 4천만원 상당 방역용품 기증

2021.03.15

761

인기글

조홍일 동문(체육교육과 87학번)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써달려며 손소독제 13,000여개를 기증했다. 기증된 손소독제는 도서관, 생활관, 학생회관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사용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평생교육원 이상섭 교수(체육교육과 87학번)도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마스크 27,000장을 기부했다. 이상섭 교수는 지난 해에도 두 차례 방역물품을 기부했다. 두 동문이 기증한 물품은 4,000여만원 상당 금액이다. ▲ 동문들이 기증한 방역용품

대외협력처 대외협력2팀

복합라운지로 다시 태어난 춘강라운지

2021.03.12

831

인기글

재학생의 학습과 휴식을 위한 편의 시설 ‘춘강라운지’과 ‘DYL 라운지’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복합라운지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기존에 설치된 노후 시설물을 교체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11일 오전 11시,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4층에 위치한 춘강라운지의 리모델링 완공식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김수복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춘강 박상엽 동문의 가족 박광수 씨가 대표로 참석해 완공 기념 테이프 커팅을 진행했다. ▲ 춘강라운지 리모델링 기념 테이프 커팅 ▲동문들이 기증한 수업기자재 춘강라운지는 지난 2008년 우리 대학에 효행 실천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 달라며 10억의 발전기금을 기탁한 박상엽 동문의 뜻을 기리고자 학생회관에 설치한 학습 공간이다. 우리 대학은 춘강라운지의 환경을 개선해 재학생들의 학습은 물론 휴식과 문화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리모델링 했다. 개방형 학습 공간과 독립형(1인) 학습 공간을 분리 배치하고 그룹 회의실, 문화ㆍ오락공간, 크로마키 스튜디오를 설치해 재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대외협력처 대외협력2팀

특수교육과동문회, 발전기금/수업기자재 기부

2020.12.31

1,261

인기글

특수교육과동문회<동문회 명칭 : T.O.U(Think Of yoU) 2000년대 학번과 죽전캠퍼스 졸업 동문모임>가 12월 27일 모교 특수교육과를 찾아 발전기금 300만원과 교육실습기자재 55점을 기부했다. 동문회를 대표해 김두영(단국대 교수), 김태구(㈜특수교육패스 대표) 동문이 발전기금을 전했고 정해익(단국대 교수), 박윤정(용인대 교수), 김민규(대학원 동문), 엄주익(학부 동문)이 교육실습기자재 55여점을 기부했다. 기증품은 사범관 303호, 304호, 305호 등 특수교육과 실습실에 배치되어 강의에 활용될 예정이다. ▲ 지난 27일 진행된 전달식.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온라인으로 병행진행되었다. ▲동문들이 기증한 수업기자재 박준서 특수교육과 학생회장은 “선배님들의 무한 후배사랑에 감동했다”며 “특수교육과만의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대외협력처 대외협력1팀

공연영화학부 뮤지컬 <TheMadOnes>팀 우승상금 기부

2020.12.17

807

인기글

지난 25일 공연영화학부 뮤지컬 팀 학생들이 학과발전에 사용해달라며 뮤지컬 페스티벌 상금을 기부했다. 학생들이 기부한 발전기금은 공연영화학부 전공시설 개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김현지 학생(공연영화학부, 17학번)은 “후배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연습해서 좋은 결과를 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공연영화학부 작품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우리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팀) 지난해 11월 열린 ‘제8회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ㆍ뮤지컬 페스티벌’에서 뮤지컬 단체상 대상을 수상한 우리대학 팀은 공연영화학부 뮤지컬 전공 학생 18명과 음악전공 학생 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단체상 수상뿐만 아니라 김현지 학생(공연영화학부, 17학번)은 개인상(창작예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뮤지컬 는 한국에서 정식으로 공연된 적이 없는 작품으로 김현지 학생이 이를 번역, 가사작업까지 한 후 공연해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

대외협력처 대외협력2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