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9일(목), 대외부총장실에서 박명선 교수(교육대학원 교육학과)의 발전기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박 교수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기부를 이어오며 대학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노력해온 바 있다.
특히 이번 1천만 원 기부는 중재아트갤러리의 성공적인 개관을 기념하고 예술전시기획위원장으로서 갤러리 판매 수익금 조성에 함께하고자 하는 뜻에서 이뤄졌다. 해당 기부금은 교육환경 개선 및 주요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는 박명선 교수(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사진 가운데)
박 교수는 “대학의 교육환경 개선과 주요 사업에 기부금이 의미 있게 쓰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재아트갤러리가 시민과 예술 애호가들의 소통의 장이자, 동서양 예술이 융합되는 복합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재일 대외부총장은 “대학 발전을 위한 기금 조성에 앞장서 주신 박명선 교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소중한 기부금이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대외협력팀은 앞으로도 1천만 원 이상 고액 기부자를 적극 유치하고, 예우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매 학기 3천만 원, 5천만 원, 1억 원 이상을 달성한 기부자에게 ‘기부달성기념패’를 전달하는 행사를 통해 기부 문화 확산과 기부 만족도 제고에 나설 방침이다.
[기부관련 문의]
대외협력팀 : 031-8005-2037~9 ㅣ 대외협력처 공용메일 : fund@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