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2일(수), 이동진 교수(바이오융합대학 생명자원학부)의 연구실에서 1억 원 이상 기부자에게 수여되는 기념패가 전달됐다. 이번 행사는 대학 차원에서 이동진 교수의 지속적인 기부 활동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대외협력팀 주관으로 마련되었다.
이 교수는 2006년부터 20년간 꾸준히 모교에 기부를 이어오며 후학 양성에 헌신해왔다. 특히, 일반대학원 생명자원과학과 장학금으로 6,500만 원을 기부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기부액은 총 1억 34만 원에 달한다. 또한, 설립자 동상 건립 후원금과 역사관 발전기금 등 대학의 주요 기금사업에도 적극 참여하며 대학 발전에 기여해왔다.

▲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는 이동진 교수(바이오융합대학 생명자원학부)(사진 왼쪽)
한편, 이동진 교수는 교수 벤처 창업기업 다이카(DICA)를 이끌며 식량안보 및 유전적 다양성 유지를 위한 식물유전자원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을 비롯한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 농업 기술 지도 등 글로벌 농업 협력 체계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이 교수는 이번 기념패 수여를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으로 여기며, 정년 이후에도 모교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남재걸 대외협력처장은 “대학 발전을 위한 기금 조성에 앞장서 주신 이동진 교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소중한 기부금이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대외협력팀은 앞으로도 반기 기준으로 누적 기부액 3천만 원, 5천만 원, 1억 원을 달성한 고액 기부자를 대상으로 기념패 전달식을 정례화하여 기부자 예우를 강화할 계획이다.
[기부관련 문의]
대외협력팀 : 031-8005-2037~9 ㅣ 대외협력처 공용메일 : fund@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