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대한불교조계종 각원사, 장학금 1천만 원 기부
작성자 대외협력팀 신성민
날짜 2024.12.23
조회수 54
썸네일 /thumbnail.153151.jpg

△ 각원사 대원스님이 백동헌 천안부총장에게 장학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천안캠퍼스 인근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각원사(주지 대원스님)가 지난 18일(수) 백동헌 천안부총장을 찾아 지역 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장학금은 각원사 불교대학 봉사자들이 운영하는 ‘무량수 카페’의 수익금으로 조성됐다. 각원사에서는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며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전달식에는 백동헌 천안부총장, 공공정책학과 전일욱 교수, 이일석 학생처장, 신영재 입학처장, 채수형 대외협력부처장과  각원사 주지 대원스님, 한진우 각원사 불교대학 동문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전달식에 이어 장학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진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평소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모범적인 학업 태도를 보인 박태욱 학생(공공정책학과 3학년) 외 4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박태욱 군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각원사의 장학금을 받게 되어 무척 감사하다” 며 “이번 기회가 제 학문적 열정과 사회적 책임감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원 스님은 “각원사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성장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오늘 전달된 장학금은 젊은 단국인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지역을 이끌어갈 인재로 거듭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안서동 태조산에 위치한 각원사는 남북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불교 신도들과 많은 이들의 성금으로 1975년에 창건된 천안을 대표하는 사찰 중 하나다.


#단국대 #각원사 #대학발전기금 #장학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