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경로

BBS

게시판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는 페이지
경제학과, '2025 경제인의 날' 홈커밍데이 행사 개최
person_book 작성자 장일식
date_range 날짜 2025.10.15
visibility 조회수 135

경제학과가 개교 78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9월 20일 ‘2025 경제학과 경제인의 날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동문들을 초청했습니다.

학교 공식 행사인 ‘2025 홈커밍데이 걷기대회’를 끝마치고 상경관 209호(대양 이상배 강의실)에 집결한 동문, 교원, 재학생들은 ‘경제인의 날’ 행사를 통하여 우의를 다졌습니다.

 ‘대양 이상배 강의실’은 경제학과 선배이자 전 총동창회장 이상배 동문(경제학과 81학번)의 기부를 통해 조성된 강의실이며 경제학과는 매년 이 장소에서 행사를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총동창회장 고정용 동문(경제학과 77학번)이 축사와 함께 행사의 시작을 알렸고 경영경제대학 학장에 역임 중인 서문석 교수(경제학과 85학번)이 인사말을 통해 동문들을 환영했습니다. 경제학과는 매년 입학 10, 20, 30주년을 기념하여 홈커밍데이를 준비하는 특별한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2026 홈커밍데이 준비위원장(왼쪽부터 96학번 오형일, 06학번 박기수 동문)

 

서문석 학장은 “2025학년도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하여 졸업년도 기준으로 10주년이 된 15학번을 초대하였고 그간 바뀐 우리 대학의 교육 환경 및 학과 근황에 대하여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라며 홈커밍데이 참석에 대한 감사를 전했습니다.
조승진 학과장은 “매년 바쁘신 와중에도 경제인의 밤에 참석해주신 동문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재학생-졸업생들의 커뮤니티 조성을 위하여 매년 동문 초청 행사를 개최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송정환 장학회장(경제학과 87학번)이 장학회 활동 보고를 하고 있다.

 

환영사 이후에는 퇴직하는 교원에 대하여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2026학년도를 마지막으로 정년퇴임을 앞둔 박범조 교수는 그간 경제학과를 위하여 수준 높은 강의 진행과 인재양상을 위한 행보들에 대한 감사를 치하받으며 상패를 수여받았습니다.

 



▲정년퇴임을 앞둔 박범조 교수가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끝으로 경제학과 장학회에서 재학생 후배들을 위해 모금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장학금 수혜자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제학과 장학회는 매년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모금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1억 8천여만 원의 기부를 통해 후배사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행사 스케치]


 

arrow_drop_up 다음글 과학교육과, 가을을 맞아 동문체육대회&홈커밍데이 개최
arrow_drop_down 이전글 정치외교학과, 캠퍼스 정취 느끼며 홈커밍데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