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 대학교 후원의 집은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을 후원 합니다.

나날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추운겨울
후원의 집과 함께 몸과 마음까지 따뜻하게 녹이세요.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미식가를 위한 고급 브랜드 ‘양대화’
작성자 대외협력팀 이정인
날짜 2012.06.25 (최종수정 : 2015.05.07)
조회수 3,604
썸네일 /thumbnail.2818.jpg


 

‘양대화’는 넓은 주차장과 야외정원, 고급인테리어, 아이들 놀이방 등을 갖추어 기존 양·대창·곱창 집들이 가지고 있던 이미지에서 탈피한 고급 레스토랑이다. 마침 미식가로 알려진 기금팀 문선생의 추천도 있어 드림단국에서 직접 찾아가보았다. 문을 열고 들어서자 호텔리어 분위기의 김종인 부장이 깍듯하게 반긴다. 자세한 인터뷰는 식사 후로 미루고 일단 예약실로 발걸음을 옮기는데 높은 천장과 깔끔한 실내 디자인이 ‘이 집 곱창집 맞어?’ 하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무려 200명이나 손님을 맞을 수 있는 공간은 10명 안쪽의 독립공간부터 30명 규모의 큰 방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서 각종 모임 공간으로 제격이었다. 게다가 아이들 놀이방까지 구비되어 있으니 가족 모임에도 문제없다.


▲ 넓은 실내와 놀이방 시설

 

 

특수 부위의 향연, 일단 한번 드셔보시라니까요!

 

우리가 주문한 요리는 곱창·양·대창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모듬구이.

달아오른 참숯을 들여놓고 먼저 곱창이 얹어졌다. 어떻게 굽고 얼마나 구워야할까 살짝 고민을 하던 차에 직원이 와서 서비스를 해 준다. 뒤집는 타이밍, 자르는 크기 등 서비스해주는 손길에서도 예사롭지 않은 달인의 손놀림이 느껴졌다.

 

▲ 숯불에 구워지는 모듬메뉴와 안창살

  


▲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맛!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식탁에 깔린 밑반찬에 눈독을 들이는데. 유자향이 솔솔 나는 샐러드, 양파 장아찌, 도토리 묵사발, 쫄깃한 천엽 등 깔끔하고 부담 없는 밑반찬에 군침이 넘어간다.


곱창은 어떨까? 야들야들한 곱창은 마늘을 사용하여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국내산 한우를 사용한 대창은 말랑말랑 부드러운 씹는 맛과,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대창은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피부미용과 스테미너에도 으뜸이다.
 

특양구이는 소의 양깃머리를 사용하여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칼슘함량이 높고 콜레스테롤 성분이 적어 다이어트 및 보양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귀띔이다.
양대화의 별미인 안창살. 새콤달콤한 상추 겉절이와 함께 먹으면 환상적이다.

  

 

마지막으로 구수한 누룽지와 된장찌개로 마무리!
‘고깃배 따로 밥배 따로’ 라는 말이 딱 맞는지 배가 부른데도 밥이 술술 넘어간다.

 

 



▲ 마무리는 누룽지로

 

 

 

 기부는 나의 힘, 후원의 집은 두 배로 즐거워!

 

간만에 양껏 식사하고 기분까지 흐뭇해진 우리는 미루어둔 김종인 부장과 인터뷰를 시작했다.

“단국대와 인연이 닿아 후원의 집에 가입하기 전부터 어떻게 하면 학생들을 도울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해왔습니다. 마침 후원의 집 시스템을 알게 되어 바로 가입했죠” 후원의 집이 아니래도 어떻게든 단국대 지원을 자처했을 기세다. “학교 근처에 식당에 있어서 그런지 단국대는 가족 같은 느낌이 들어요. 단국대 직원 분들이나 학생이라고 하면 더 성심껏 모시게 됩니다” 우리가 방문 한날도 국제처를 비롯 단국대만 4개팀이 예약 되어 있었다.


죽전점이 본점인 양대화는 나눔에 앞장서며 신규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서울 논현점을 오픈할 때는 화환 대신 쌀을 받아 불우이웃을 도왔다고 한다. 양대화의 이러한 나눔 정신은 고기맛에 스며들어 손님들의 발길을 끄는 원동력이 되는 듯했다.


▲ 호텔리어 분위기의 김종인 부장이 메뉴설명을 하고 있다.

 

깨알 같은 손님 대접에 VIP손님 줄이어.

 

식당을 나서는 길, 마지막까지 90도로 인사하며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김 부장의 마음이 전해져 절로 훈훈해졌다.
양대화를 뒤로 하고 나오는 길에 김 부장의 말을 떠올리니 빙그레 미소가 지어졌다.
“고객님이 불만을 다 털어놓고 가벼운 마음으로 웃으면서 나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시설과 맛도 중요하지만 고객님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직원이 직접 고기를 다 굽고, 사소한 서비스까지 하나하나가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버리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 총장님과 학과 교수님들도 이집 단골이라는데. 그 이유는 말 안 해도 알만하다.

▲ 한입 드셔보세요.

 


업체명 양대화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1350 스완파미에프라자 101-102호 양대화
전화번호 031)889-2233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11:00 (설, 추석 당일만 휴무)

좌석수 188석
주차 50대 (무료 발렛주차서비스)

 


구이류
특양구이 25,000
한우대창구이 23,000
한우꽃등심 45,000
한우생등심 29,000
한우업진살(특수부위) 43,000
양념왕갈비 29,000
한우곱창구이 23,000


안주류
육회 45,000
양념안창살(된장찌게+누룽지) 13,000
양념안창살(된장찌게+진지) 12,000
한우곱창전골 18,000
양육개장 7,000
한우차돌된장찌개 7,000
영양갈비탕 7,000



큰 지도에서

 

 

류경미(ykmyes@dankook.ac.kr)송명훈(fund@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