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내 최초의 재학생 재능기부 디지털 앨범 발매
작성자 테스트관리자
날짜 2012.03.08 (최종수정 : 2015.05.07)
조회수 2,478
썸네일 /thumbnail.4182.jpg

2PM의 옥택연 모교 재학생들과 불우이웃 돕기 디지털앨범 발매

Melon에 곡 등록, 재학생 교직원 동문들의 내려받기 적극적 동참 필요



우리 대학은 2PM의 옥택연과 재학생, 졸업 동문들이 ‘Blue Bears(with택연)1집<나눔>’ 디지털앨범을 국내 최초로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재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만들어진 앨범으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기금마련 캠페인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2PM의 옥택연(단국대 경영학부4)군과 단국대 생활음악과 학생들이 함께 작사, 작곡, 노래한 창작곡 ‘날개’와 90년대 초반에 히트한 ‘오늘 같은 밤’을 리메이크 해 디지털 앨범으로 제작했다.
이번 곡에서 옥택연 군은 ‘날개’와 ‘오늘 같은 밤’ 의 랩 가사를 직접 쓰고 노래도 직접 불렀다. 택연 군은 또 ‘날개’의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하기도 했다.

이번 곡은 재학생들의 재능기부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옥택연(경영학부 4)군과 단국대 동문과 재학생 1백여 명이 안무, 영상, 디자인 부분에 스텝으로 참여해 1년에 걸쳐 곡 2곡과 관련 뮤직비디오 2편을 직접 제작했다.
이번 앨범은 현재 음악사이트 Melon 등록돼 있으며 우리 대학 재학생 및 교직원, 동문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당부드립니다.
이번 앨범은 무엇보다 대학생이 자신이 가진 재능을 기부해 디지털 음원을 발매한 것은 국내⦁외 대학에서 처음 있는 일로 대학가에 새로운 기부문화를 선도하는 프로젝트라는데 큰 의의가 있다.
우리 대학은 이번 재학생들의 음원 재능기부를 계기로 재학생, 졸업동문, 교수 등 재능 있는 인재들의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개발해 재능기부와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Blue Bears 1집<나눔>


블릿음반소개
앨범명 : Blue Bears(with 택연) 1집 <나눔>
뮤지션 : 2PM 옥택연과 Blue Bears
 
앨범 수록곡
1.오늘 같은 밤( 리메이크 곡)
2.날개(창작곡)
블릿앨범소개
2PM멤버 옥택연과 단국대 동문들이 함께 만든 Blue Bears1집<나눔>앨범은 재능기부를 통해 수익금을 모교 발전기금을 통한 극빈자 장학금으로 전달하게 되고,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단체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실천 캠페인을 통한 <나눔>프로젝트앨범입니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옥택연은 2곡 모두 랩과 가사를 맡아 프로다운 면모로 열정을 쏟아 부었다. 작곡과 편곡, 컴퓨터음원(MIDI)은 생활음악과 재학생 양지훈과 송재영이 각각 맡았고 보컬은 생활음악과 3명(문두리, 김경은, 박선희)이 참여. <날개>곡의 첼로 솔로부분은 기악과 이민 군이 참여 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제작․프로듀서는 졸업동문 대표 호진커뮤니케이션즈 이봉진대표가 맡아 진행하였다.

블릿곡 소개
1. <오늘 같은 밤>
원곡 작사/작곡 - 이정선, 편곡(MIDI) - 송재영
랩 작사, 랩 - 옥택연, 여성보컬 - 문두리, 이경은

이 곡은 세대를 아울러 너무나 잘 알려진 곡으로써 H대 주변의 음악카페에서 3~40대는 물론 20대 젊은이들이 함께 부르며 하나 되는 모습을 보고, 리메이크를 통해 선곡했다.
이 곡은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하우스 비트를 첨가했고, 옥택연이 기존에 선보였던 랩과는 다른, 중저음으로 진행되는 랩이 매력적이며 여성보컬(문두리, 이경은)의 파워풀 하면서 독특한 음색의 조화가 이 곡의 참신함을 더 해준다.


곡의 음원 모두 전자 사운드를 사용했으며,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송재영은 클래식과 JAZZ, 대중음악 등 모든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뮤지션으로 이미 힙합앨범 Sonz Family를 발매한 경험이 있으며 현재 자신의 피아노 디지털 싱글앨범 <여백>과
<사랑> 발매를 앞두고 있다.

2. <날개>
작곡․작사․MIDI - 양지훈, 랩 작사&랩-옥택연,
여성보컬-박선희(feat.), 첼로-이민

'날개'는 몽환적이고 중독성 강한 피아노 선율이 가미된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힙합곡이다.
세상을 살면서 힘든 일이나 좌절을 겪을 때 날개를 활짝 펴고 자유롭게 하늘을 날아가라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옥택연의 힘 있는 랩이 인상적이며 몽환적이면서 Sweet한 여성보컬 '서니'의 목소리가 조화된 곡이다.

기존 유행하는 일렉트로닉 전자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곡들과 달리 일렉사운드에 피아노와 첼로의 어쿠스틱 사운드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크로스오버 음악의 느낌을 더해 준다. 또한 신나는 리듬의 감성적인 악기들이 풍부한 사운드를 뒷받침 해 주고 있는 곡이다.

블릿뮤직비디오 2편
뮤직비디오는 단국대 재학생들 1백 여 명이 참가해 기획, 연출, 출연해 곡 분위기에 맞는 영상을 제작했다.
음원은 멜론, 네이버, 벅스 등 모든 음악관련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