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우리 대학 70주년 역사관 건립기금 마련 위해 모금운동 이어져
작성자 대외협력팀 이정인
날짜 2016.09.12
조회수 2,326
썸네일 /thumbnail.19702.jpg

우리 대학 70주년 역사관 신축을 위한 기금 모금운동에 열띤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8일 천안캠퍼스에서는 김인호 교수(생명자원과학대학 동물자원학과)를 비롯한 학과별 교수들의 역사관 건립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 김인호 교수(왼쪽)가 장호성 총장(오른쪽)에게 역사관 건립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 장세원 교수(왼쪽), 송상현 교수(오른쪽)가 장호성 총장에게 역사관 건립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 윤성탁 학장(왼쪽)이 장호성 총장에게 역사관 건립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 이영기 학장(왼쪽)이 장호성 총장에게 역사관 건립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 송병구 교수(왼쪽)가 장호성 총장에게 역사관 건립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건립기금을 기부한 교수는 다음과 같다.▲ 김인호 교수(생명자원 과학대 동물자원학과) 1억원 ▲ 윤성탁 생명자원과학대학장 1천만원 ▲ 이영기 보건간호대학장 1천만원, ▲ 외국어대학 몽골학과 교수 일동 1천만원 ▲ 외국어대학 중동학과 교수 일동 2천만원 등이다.

이날 건립기금 1억원을 기부한 김인호 교수는 올해 6월까지 총 4억9천 여 만원의 연구장학기금을 기부한 바 있다. 김 교수는 2015년도에만 13개 국가과제, 46개 기업과제를 수행할 정도로 활발한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장학금 기부 등을 통해 제자들을 돕고 있기도 하다.

윤성탁 학장, 이영기 학장, 몽골학과와 중동학과 역시 “역사관이 우리 대학의 70년 역사와 창학 정신을 공유할 도량인 만큼 모든 단국인들이 조금씩이나마 힘을 보태면 좋겠다는 뜻에서 모금에 참여했다”고 동기를 밝혔다.

장호성 총장은 “그동안 중고등학생부터 외국인 귀빈까지 다양한 인사들이 방문하지만 우리 대학이 이렇다하고 한눈에 보여줄 전시관이 없었는데 역사관이 생기면 이런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밝히며 “교수님, 직원 선생님 모두 형편이 넉넉지 못할 텐데 이런 의지를 보태주셔서 진심으로 고마울 뿐”이라며 거듭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