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우리 대학 노동조합, 창립 30주년 맞아 발전기금 1억 원 쾌척
작성자 대외협력팀 이정인
날짜 2018.05.16
조회수 1,523
썸네일 /thumbnail.39707.jpg

우리 대학 노동조합(위원장 김경섭)이 지난 3일 죽전 캠퍼스 학생극장에서 단국대학교 노동조합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진행하고 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호성 총장
, 김경섭 노동조합위원장, 정춘숙 국회의원, 이은재 교수협의회장 등 대·내외 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역대 위원장 소개와 노조 역사를 돌아보는 동영상 시청과 함께 내·외빈의 축사가 이어졌다.



▲ 우리 대학 노동조합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장호성 총장(가운데)에게 대학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우리 대학 노조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대학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노동조합으로 거듭나기 위해 향후 5년간 매년 2,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했다.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우나 비전이 뚜렷한 재학생들을 선발해 양 캠퍼스별
10명씩 총 20명에게 각 100만 원의 장학금을 매년 지급할 예정이다.


김경섭 노조위원장은
단국대 구성원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조합원의 힘을 모아 학교 발전과 함께하는 노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대학 발전을 염원하는 조합원들의 의지에 따라, 작은 정성이나마 조합비 일부를 가정형편이 어려운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198853일 창립총회를 거쳐 출발한 우리 대학 직원노조는 조합원들의 근로조건 유지개선 및 생활향상, 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다.